학부장 인사말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며 공감하고 나눌 수 있는 능력을 갖춘
글로벌 엘리트 "

 

글로벌엘리트 학부장 박영철


 


 



연세대학교 글로벌엘리트학부는 연세대학교의 우수한 교육시스템을 바탕으로 해외의 유능한 인적자원을 성공적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2016년 3월에 탄생한 신생 프리미엄 학부입니다.

이에 글로벌엘리트학부는 외국인 혹은 한국에 익숙하지 않은 재외국민이 낯선 교육환경과 제도에 가급적 빨리 적응할 수 있는 학사시스템을 구축하여, 글로벌엘리트학부 학생들의 대내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글로벌엘리트학부의 교육목표는 진리와 자유, 도전과 창조, 소통과 공감, 나눔과 섬김의 연세정신을 실천하는 창조적 글로벌엘리트를 양성하는데 있습니다.

글로벌엘리트학부는 한국문화·경영전공을 중심으로 한국과 외국의 가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역량 강화 중심의 교육과정을 정립하였습니다. 무엇보다도 자기설계전공제도를 통하여 우리대학교에 소속된 관련 전공 및 학과에서 특화된 교육을 받거나 복수전공 승인을 받아 본인의 전문영역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글로벌엘리트학부는 학생 개개인이 학문적으로만 아니라 인간적으로도 성장할 수 있도록 학부 구성원 모두가 학사지도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글로벌엘리트학부에서는 전 세계 각지에서 온 학생들이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서로 이질적인 지식과 경험을 연결하는 가운데 새로운 지식을 만들어 내는 창의적 사고를 학습하게 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 학생들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며 공감하고 나눌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엘리트로 거듭 날 것입니다.

글로벌엘리트 학생 모두가 각자의 소명을 찾고 글로벌엘리트로의 역량을 함양하여, 미래 100년을 향한 연세의 도전에 함께 하길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